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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서브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서브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번호 수집 · 이용목적 명칭 수집 · 이용목적 내용 으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번호 수집 · 이용목적 명칭 수집 · 이용목적 내용
1 서비스 제공 활용 제품 구매 및 정산, 물품 배송,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정산
2 회원관리 회원식별,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각종 고지, 고충처리
3 고객 조사 활용 최신정보안내, 고객만족 설문조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데이터 분석
4 민원 사무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5 마케팅 ( 동의 시 ) 푸시알림, 이벤트 참여등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 맞춤 서비스 제공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서브원은 회원의 탈퇴 요청 또는 계약이 만료 되는 경우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번호, 대상, 법 조항, 보존기간 으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번호 대상 법 조항 보존기간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회원거래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고객문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3년
    4 통신사실확인자료에 관한 기록 보존 (접속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및 시행령 제41조 3개월
    5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6개월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서브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업무, 수집 항목, 보존기간 으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 수집 항목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 소속회사, 부서, 직급, ID, 비밀번호, 성명, 휴대폰, E-mail, 우편번호, 주소, 배송지 상세 정보, 전화번호
    민원 사무 처리 (필수) 소속회사, 회원 ID, 성명, 전화번호, E-mail,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 수령인 상세 정보 (수령인명, 수령인 연락처, 수령인 주소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동의 시) (필수) 회원ID, 회원명, 회사정보, 부서정보, 직급, 주소, 연락처, 이메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IP정보, 쿠키, 결재 기록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사이트 내 작성 양식을 통한 수집, 자동수집장치를 이용한 수집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서브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번호, 위탁 받은 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으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번호 위탁 받은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1 (주)엘지씨엔에스, ㈜아이비즈소프트웨어, 지티플러스(주) 웹 사이트 및 정보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2 토스페이먼츠, NHN, 유파운드㈜ 신용카드 결제, 가상계좌 결제, 문자발송서비스
    3 공급협력사 물품 배송 및 신규요청에 대한 견적
    4 CJ대한통운, 한익스프레스, 산시씨오알피, *GS네트웍스, *웰피어스, *미래로물류서비스, *삼진GS, *도곤물류, *조양국제물류, *옐로지스, *만세복합물류, *KGL네트웍스 상자배송/물류 서비스
    5 한진택배, 대신택배 택배 서비스
    6 UBASE 콜 센터 업무 일체, 고객상담
    7 Zendesk, Genesys 고객 상담시스템 운영
    8 스티비 주식회사 광고 등 이메일 마케팅 컨텐츠 발송, 이메일 정보를 활용한 사용자 데이터 분석

② 서브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서브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서브원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1.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으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솔루션렌탈(주) 렌탈서비스 문의 대응 및 서비스 제공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렌탈 서비스 종료 후 1년

③ 서브원은 다음과 같이 재난,감염병, 급박한 생명, 신체의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정보 중 일부는 고객 상담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등의 목적을 위해 회사 방침에 따라 국외에 위치하고 있는 서버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엄격하게 보호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회사에 고객정보를 제공할 때 그 정보가 상기에 언급되고 있는 서버에 이전, 저장, 백업 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정보의 이전, 저장, 및 백업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이전국가, 이전항목, 이용 목적, 보유, 이용기간, 거부 로 구성된 목록입니다.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 Zendesk, Inc
    (privacy@zendesk.com)
    이전국가 일본, 미국
    이전일시 및 방법 서비스 제공 과정 중 정보통신망을 통해 수시로 이전
    이전항목 필수 : 이름, 이메일, 연락처
    선택 : 회사명, 부서명, 직책명, 직무명, 국가명, 회사 주소
    이용 목적 - 고객 상담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
    - 기타 서비스 제공
    - 파트너 프로그램 지원등 고객 문의에 대한 피드백 제공 및 관리
    보유,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후 계약 유지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하고 회원탈퇴/계약해지 이후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단, 법률에 의해 보존의무가 있는 경우에는 법령이 지정한 일정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거부 이용자는 개인정보 국외이전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할 경우 문의 대응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서브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서브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서브원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서브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서브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브원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서브원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서브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서브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서브원 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서브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정보보호사무국장
  • 연락처 : 02-6373-8147, kyungsoolee@serveone.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연락처 : 02-6373-8262, cherish@serveon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서브원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원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서브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SSP전략기획팀
  • 연락처 : 02-6373-8362, alicehyemin@serveone.co.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서브원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원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본 방침은 2023년 8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 버전번호 : ver 1.3
  • - 공고일자 : 2023년 11월 19일
  • - 시행일자 : 2023년 12월 19일